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날씨가 제법 쌀쌀 해지면서 단풍도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라는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지 17년 만인 201 7년에 고령사회로 들어섰습니다.
2017년 한국의 고령인구는 711만5000명으로 이미 전체 인구의 14.2%를 차지했습니다.

인구 구성의 변화만큼 확실한 미래는 없다고 합니다만, 우리는 전대미문의 COVID 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지난 수년을 고령사회의 민 낯이 일부 가리워진 채 보냈습니다. 더불어 다시 찾아온 외환 및 금융 불안, 우크라이나 사태에 의한 원자재 급등 및 지정학적 위험성 등으로 인하여 우울하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고령화와 더불어 질병의 양상도 많이 변하였습니다.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및 골다공증과 같은 만성 퇴행성 질환이 급증하였고 이들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여성건강 및 골다공증 재단은 초 고령사회를 눈앞에 둔 우리나라 여성들의 건강 증진과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인 골다공증의 역학, 원인 규명, 치료 및 예방 등에 도움을 드리고자 설립된 재단입니다.
우리 재단은 국제 골다공증 협회, 미국 골다공증 재단 및 대한 골다공증학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매년 골다공증의 날 행사 및 일반인 교육과 홍보, Expert meeting을 통한 전문가 집단의 골다공증 관련 컨센서스 개발, 의료인의 보수 교육을 수행해 왔고 취약계층의 여성들에 대한 진료 봉사를 수행해 왔습니다.

향후에도 우리 재단은 고령화라는 어두운 그늘아래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골다공증을 포함한 퇴행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환자 분들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 교육 등 다양한 방면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관련 의료인과 기사 등을 포함한 의료계 종사지들의 이론 및 실무 교육에도 힘써 초 일류 국가로 발 돋음 해 나가는 우리 대한 민국에 조금이나마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사장

 이사장

임승길

top